남아메리카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Risafna 2024. 8. 21. 18:49

웅장하고 당혹스러운 마추픽추 도시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야 자신이 얼마나 적게 알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마추픽추 마을과 아과스칼리엔테스에서 한 시간 떨어진 곳에 숨겨진 잉카의 시설은 진정한 세계 여행입니다. 따라서 혼자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저예산으로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장대한 풍경과 유적지에 가는 것은 매우 도전적이고 지치는 여정입니다.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페루 여행을 위해 조사할 때, 마추픽추를 방문하는 것이 제 버킷리스트 의 맨 위에 있었지만, 유명한 살칸타이 트레킹에 대한 정보가 너무 많아서 거기에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아낼 수 없었고, 수백 달러를 들여 5일간 트레킹과 캠핑을 하는 것은 제가 선호하는 여행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것을 운에 맡기고 페루에 도착하면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마추픽추 산을 등반하고 잉카 제국을 탐험했으므로, 이 웅장하고 신비로운 장소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할 수 있도록 모든 필수 정보를 얻었습니다.

예산에 맞는 마추픽추 방문

1 쿠스코 – 히드로일렉트리카 – 아과스칼리엔테스, 2~3일 여행

이것은 가장 저렴한 경로이지만 가장 쉽거나 빠른 경로는 아니며 제가 선택한 경로입니다.

마추픽추로 가는 모든 투어와 여행은 쿠스코에서 출발합니다. 이른 아침에 친구 두 명과 저는 전날 예약한 미니밴을 타고 쿠스코에서 6시간 떨어진 히드로일렉트리카 지점으로 갔습니다.

이 여행은 위장이 예민하거나 차멀미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로가 길고 구불구불하며 대부분 운전자가 매우 빠르게 운전하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다리 뻗기, 간식을 먹기 위해 중간에 몇 번 멈춥니다.

마지막으로 Hidroelectrica에 도착하면 이 오픈 뷔페에서 점심을 먹고 정글을 가로질러 기차 선로를 따라 3시간 동안 걷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혼자 걷는 것이 아니라 마을로 하이킹하는 다른 많은 여행자를 만날 것입니다.

매우 안전하며 정오에 시작하므로 하이킹은 일광에 이루어지고 오후 6시경에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호스텔에 체크인한 후 매표소로 가서 마추픽추로 가는 버스 티켓을 구매하세요. 특히 마추픽추와 와이나픽추 산을 하이킹할 계획이라면 왕복 티켓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과스칼리엔테스에서 하이킹하는 데 약 3시간이 걸리고, 비가 내리고 안개가 끼는 날씨에 크기가 다른 돌계단을 올라 2,000개의 계단을 올라가는 데 3시간이 더 걸립니다. 왕복 버스 티켓은 약 24달러로 매우 저렴합니다.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마추픽추에서 내려와 유적지에 들어갔는데, 제가 지금까지 방문한 곳 중 가장 아름답고 멋진 곳 중 하나였습니다.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제가 현장 주변을 걷고 있을 때, 산에 오르지 않고 투어 가이드와 함께 편안하게 현장을 탐험하려는 관광객 그룹이 많이 있었습니다.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마추픽추로 가는 당일 하이킹은 꽤 피곤합니다. 미니밴은 정확히 오후 3시에 hidroelectrica에서 출발하므로 마추픽추를 방문한 당일에 출발하려면 사이트를 통과하고 회의 장소까지 돌아와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과스칼리엔테스에서 하룻밤 더 머물기로 했고, 아침 식사를 하고, 시내 시장을 둘러보고, 긴 귀가 여행을 위한 간식을 사서 다음 날 쿠스코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2 쿠스코 – 올란타이탐보 – 아과스칼리엔테스

마추픽추를 방문하는 또 다른 가능하고 비교적 저렴한 방법은 잉카 제국의 매우 중요한 마을이자 놀라운 고고학 유적지의 본거지인 올란타이탐보에서 기차를 타는 것입니다. 쿠스코에서 대중 버스를 타고 이 마을에 도착하거나 성스러운 계곡으로 가는 당일 여행이 끝나면 그곳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3 쿠스코-마추픽추 기차로

2시간 동안 이동하는데 100달러 이상의 여유 자금이 필요한 바쁜 일정을 가진 여행객이라면 직행 열차를 타면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푸에블로까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4 쿠스코-마추픽추 며칠 트레킹

유명한 인카 트레일을 몇 달 전에 예약할 수도 있는데, 몇 백 달러가 들고, 성스러운 계곡을 지나 마추픽추까지 트레킹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가장 비싸고 도전적인 방법입니다.

결국 모든 것은 여러분의 예산, 체력 수준, 그리고 물론 시간 제한에 달려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모든 경로는 솔로 여행객, 특히 여성 여행객에게 완벽하게 안전하며, 잊을 수 없고 정신을 날려버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마추픽추 방문: 솔로 여행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 저는 4월에 마추픽추를 방문했기 때문에 우기가 끝나가는 시점이었지만, 마추픽추에서는 아침에는 비가 쏟아지고 안개가 많이 끼었지만 정오에는 걷혔습니다. 그러니 꼭 좋은 레인코트를 챙기세요.

** 페루와 쿠스코 여행은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지만, 마추픽추 티켓은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기 때문에 가능한 한 일찍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